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현
현학사
U
현
현학사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689
0
0
40
122
0
8년전
0
국제매너와 에티켓
EPUB
스트리밍
6.0 MB
청소년
박오성
현학사
모두
인간은 사회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욕구와 가치를 추구하면서 살아간다. 인간이 자기실현을 위한 삶 속에서 존재가치를 갖기 위해서는 원만한 인간관계의 유지가 필연적이다. 현대사회가 다원화되어 감에 따라 현대인의 생활양식도 다양화되어가고 있다. 즉 다원화 다양화되어가는 사회구조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새로운 인 간관계관리라는 문제를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매너와 에티켓이라고 할 수 있다 . 다년간 호텔관광관련 전공학생들을 지도하면서 준비한 자료와 호텔업계에 한 길로 종사해 온 경험을 살려 호텔관광관련 전공학생, 비즈니스맨, 직장인들이 실무에서 폭 넓게 접할 수 있도록 중요한 사항을 알기 쉽게 구성하였다.
미리보기
9,500
원 구매
목차
155
소개
저자
댓글
0
Contents
제1장 예절과 매너에 대한 기본적 이해
제1절 예절의 개념
1. 동양철학적 개념
2. 예절이론
3. 예절과 규범
제2절 예절교육의 필요성
1. 예절교육의 필요성
2. 예절의 실천
3. 예절의 실천 방법
4. 에티켓(Etiquette)
5. 에티켓의 필요성
6. 매너(Manners)
7. 매너의 필요성
8. 매너와 에티켓
제3절 현대사회의 생활예절
1. 민주시민생활 예절
2. 생명존중 예절
3. 자연환경과 예절
제2장 인사매너
제1절 인사
1. 인사의 의미
2. 인사의 중요성
3. 인사의 종류
4. 악수 에티켓
5. 명함 에티켓
6. 소개 에티켓
제2절 마음을 움직이는 배려
1. 배려의 필요성
2. 배려의 의미와 방법
제3절 센스있는 각종 인사말 모음
제3장 자세 용모 복장 매너
제1절 첫인상
제2절 자세와 동작
1.자세의 중요성
2.바른 자세(바르게 앉기와 걷기)
3. 물건을 주고 받을 때
4. 바닥 밑에 떨어진 물건을 줍는 자세
5. 고객을 직접 안내할 때의 매너
6. 고객과 대화할때의 자세
7. 지시자세
제3절 용모와 복장매너
1. 용모와 복장의 기본 원칙
2. 단정한 용모 / 복장의 중요성
3. 몸치장
4. 몸단장
제4절 고객을 만날 때의 용모와 복장
1. 남사원의 용모와 복장
2. 여사원의 용모와 복장
3. 유니폼의 의미
4. 올바른 옷차림
5.복장의 종류
제4장 언어 대화 호칭 매너
제1절 언어 매너
1. 올바른 언어 사용과 언어 습관
2. 언어예절 관련 기준
3. 언어예절
제2절 호칭 매너
1. 사회에서의 호칭예절
2. 가족간의 호칭예절
3. 호칭과 경어 사용법
제3절 통신 매너
1. 전화예절의 중요성
제4절 대화 매너
1. 말의 중요성
2. 정감어린 대화
3. 좋은 대화 상대가 되는 법
4. 바른 대화 자세
5. 경청(傾聽) FAMILY의 법칙
제5장 테이블 매너
제1절 서양의 테이블 매너
1. 테이블 매너
2. 양식코스에 따른 매너
3. 식사시 주의 할 점
제2절 와인 매너
1. 와인의 탄생과 테이블 매너
제3절 각종 요리의 주문 방법
1. 냅킨. 나이프. 포크의 사용법
2. 음주예절
3. 차(茶) 예절
4. 기호식품에 대한 예절
제4절 한식 테이블 매너
1. 한식 테이블 매너
2. 한국의 음주예절
3. 뷔페(buffet)식사매너
제6장 비즈니스 매너
제1절 비즈니스 에티켓
제2절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커뮤니케이션의 흐름
4.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요인
5. 커뮤니케이션 장애를 일으키는 요인
6. 커뮤니케이션 장애 요인을 극복하는 방법
7. 행동 유형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8.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설득 방법
제3절 직장생활 매너
1. 직장예절의 의미
2. 직장예절의 중요성
3. 직장예절의 기본요소
4. 공공장소 예절
6.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의 매너
7. 술자리 예절
8. 담배예절
9. 자동차 예절
제4절 사내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교육
1. 교육 목적
2. 성희롱 개념
3. 성희롱 구체적 내용
4. 성희롱 예방교육 내용
5. 성희롱의 유형
6. 성희롱에 해당하는지 여부의 “일반적 판단”
7. 성희롱 - 잘못된 생각-
8. 성희롱 대처방안
제7장 이미지 메이킹
제1절 이미지란?
1. 이미지의 중요성
2. 이미지 메이킹의 정의
제8장 서비스 컴플레인
제1절 서비스의 이해
1. 서비스의 정의
2. 서비스의 특성
제2절 고객만족
2. 고객의 중요성
3. 고객의 종류
4. 고객의 특성
5. 고객 연령별 특성
6. 고객만족과 고객감동 서비스
제3절 서비스의 실패와 회복
1. 서비스 실패(Service Failure)
2. 서비스 회복(Service Recover)
3. 서비스 회복(Service Recovery)의 성과
4. 서비스 실패의 원인
5. 서비스 회복전략
제9장 고객감동서비스
제1절 고객감동이 시작되는 언어표현
1. 언어의 5원칙
2. 고객응대 언어
3. 고객접점 별 고객감동 언어
제2절 고객 만족 서비스 실천 사례
1. 접객종업원 웃음 효과
2. 웃음을 통한 마인드 콘트롤
3. 대화에도 원칙이 있다!
4. 고객 응대의 첫 번째 동작
5. 전화와 서비스 T·P·O를 생각하자
6. 적극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덕목 Top 10
7. 망하려면 고객을 우습게 보라!
8. 신속·정확한 것이 제1의 서비스다!
제3절 서비스 접점에서의 만족과 불만족
1. 서비스 시스템 실패에 대한 직원의 반응
2. 고객의 요구나 요청에 대한 직원의 반응
3. 자발적인 직원의 행동
제10장 글로벌 매너와 에티켓
제1절 글로벌 에티켓
1. 글로벌 에티켓의 원칙
2. 국제 비즈니스 대화 에티켓
제2절 각 나라의 인사법
인간은 사회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욕구와 가치를 추구하면서 살아간다. 인간이 자기실현을 위한 삶 속에서 존재가치를 갖기 위해서는 원만한 인간관계의 유지가 필연적이다.
현대사회가 다원화되어 감에 따라 현대인의 생활양식도 다양화되어가고 있다. 즉 다원화 다양화되어가는 사회구조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새로운 인 간관계관리라는 문제를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매너와 에티켓이라고 할 수 있다 .
다년간 호텔관광관련 전공학생들을 지도하면서 준비한 자료와 호텔업계에 한 길로 종사해 온 경험을 살려 호텔관광관련 전공학생, 비즈니스맨, 직장인들이 실무에서 폭 넓게 접할 수 있도록 중요한 사항을 알기 쉽게 구성하였다.
저자약력
가천대학교대학원 관광경영학과 (호텔·외식경영전공) 경영학박사
경희대학교대학원 관광경영학과 (호텔·관광경영전공) 경영학석사
리버사이드호텔총지배인, 올림피아호텔총지배인, 나이아가라호텔총지배인
한림성심대, 용인대, 가천의과대, 순천향대대학원, 광운대학교대학원 강사
문경대, 대원과학대, 남서울대학교 겸임교수 역임.
현) 한국의료관광학회부회장, 관광경영학회 편집위원, 한국외식경영학회 심사위원
한국관광공사 호텔등급결정평가요원, 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 산학협력위원
현) 김포대학교 관광경영과 교수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현
현학사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